뉴스레터

2018 NAVER DESIGN COLLOQUIUM에서 소상공인 브랜드 디자인 연구 발표(김경선)

시각디자인과 김경선 교수는 지난 11월 16일 (금)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개최된 <2018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에서 “소상공인 브랜드 디자인 연구”에 대하여 강연을 진행하였다. 올해 2회째인 <2018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에서는 다양한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변화하는 네이버 디자인의 방향성을 공개하고, 네이버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중인 대외 디자인 프로젝트들을 제시하였다. “소상공인 브랜드 디자인 연구”는 네이버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프로젝트 꽃’의 일환으로, 이 연구의 목표는 소상공인들의 아이덴티티를 서울대학교와 네이버가 함께 도우며 성장하는 것이다

김경선 교수는 네이버 쇼핑 윈도에 입점 되어있는 소상공인들이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브랜드로 잘 풀어내도록 도와주기 위해 기획한 연구를 발표하였다. 브랜드 디자인에 대한 방법론을 제시하며, 소상공인과의 지속적인 관계형성을 통해 함께 성장할 것을 중점으로 잡았다. 2019년까지 장기적으로 진행될 이 연구에 대한 소개와 함께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며 강연을 마쳤다.

강연명: 2018 Naver Design Colloquium
일시: 2018.11.16.
장소: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지도교수: 김경선
발표내용: 김경선 교수 “소상공인 브랜드 디자인 연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2018-11-16 written by Design.art
2018/ 12/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