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2018학년도 2학기 석·박사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

1. 관련 : 교무과-12799(2018.09.10.)
2. 중앙도서관은 2018학년도 2학기 석·박사 졸업 예정자들의 학위논문(온라인 파일, 책자)을 다음과 같이 접수합니다. 이에 졸업 예정자들이 기간 내에 제출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온라인 파일 제출
○ 제출기간 : 논문심사 종료 후 ~ 책자 논문 제출 전
○ 제출방법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바로가기
(http://dcollection.snu.ac.kr/)

나. 책자 학위논문 제출
○ 제출기간 : 2019. 1. 29.(화) ~ 1. 31.(목), 3일간(09:30 ~ 17:00)
○ 제 출 처 : 중앙도서관 본관 2층 중앙홀 학위논문 접수처
– 연건캠퍼스는 해당 분관(의학도서관, 치의학도서관)에 제출
– 대리 제출 가능
○ 제출부수 : 4부(석 ․ 박사 동일) 3부-중앙도서관, 1부-74동 미술대학 도서자료실
– 1부 : 심사위원 전원이 실인(도장이나 서명)한 ‘인준지’ 및‘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를 포함하여 합철 제본
– 3부 : 인준지 복사본(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 미포함)(74동 미술대학 도서자료실 1부포함)

다.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 책자논문 제출 시 발급 후 소속 대학(원) 행정실에 제출
– 미반납 도서나 연체료가 있는 경우에는 자료 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dCollection 홈페이지 > 제출내역’에서 직접 출력 후 소속 대학(원) 행정실에 제출

라. 학위논문 공표 유보(비공개) 및 교체 : 대학(원)장 공문 신청(「첨부 4」참고)
○ 공문접수 : 2019. 2. 11.(월) ~ 2. 28.(목)
○ 공표 유보(비공개)
– 해당 대학원 학사위원회 심의 통과 회의록을 첨부하여 대학(원)장 공문으로 요청

○ 학위논문 교체
– 기한 내 책자 논문 제출자 중 인적사항 기재 오류, 오․탈자 수정 등 사유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 해당 대학(원)장 공문으로 요청
– 교체기간 : 2019. 3. 4.(월) ~ 3. 15.(금)

마. 유의사항
○ 학위논문 책자 제출 및 교체는 공지된 기한 내에만 가능
○ 관련 서식 다운로드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 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바. 문의처
○ 온라인 파일 제출 : 디지털서비스실 (880-5567/5289, libit@snu.ac.kr)
○ 인쇄 학위논문 제출 : 중앙도서관 기증교환실(880-5284, choiys@snu.ac.kr)

붙임 1 학위논문(온라인, 책자) 제출 안내 붙임 2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 요령 붙임 3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 붙임 4 학위논문 비공개 및 보존용 학위논문 교체 업무 처리 기준(안) 붙임 5 2018학년도 2학기 졸업예정자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