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석사/박사] 2018학년도 1학기 대학(원)재학생 분납 4차 납부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대학()재학생 분납 4차 납부 안내

❏ 등록금 납부

○ 수납대상 : 분납신청자수업연한초과자 중 학점변경에 따른 추가납부 등 정산대상자

○ 등록기간 및 고지서 출력

구 분 등록기간(인터넷결제 포함) 고지서 인터넷 출력

(재학생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클릭)

분납4

(최종)

2018. 5. 23.() ~ 5. 25.() 평일 09:00 ~ 17:00 2018. 5. 21.(월) 09:00부터

○ 수납은행 :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 납부방법

현금 납부

– 가상계좌 납부(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또는 은행창구 납부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 및 ATM기계에서 <등록금 납부> 메뉴 이용

신용카드 납부 (농협BC카드, 농협NH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만 가능)

–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지점 방문하여 창구 납부

–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농협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개인뱅킹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등록금납부

신한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서비스 > 대학등록금납부

우리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금융서비스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

우리카드 무이자할부 26개월(2018.12.31.까지)

농협카드, 신한카드 무이자할부 3개월(2018.12.31.까지)

카드취소는 당일 외에 불가하며, 결제 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

(타인명의 카드 가능, 법인・체크카드 불가, 신한 BC카드 불가)

○ 주의사항

규정학기초과자가 수강 신청을 하지 않을 시(0학점인 경우) 미등록 제적됨

– 각 분납 등록기간에 1/4씩 납부하여야 하며, 4차까지 완납하지 않을 시 미등록처리

– 분납 신청 학생이 1회 이상 납부 후 휴학하고자 할 경우 나머지 금액을 완납하여야 휴학 가능

한국장학재단의 분납대출을 받을 학생들은 대출 실행일자를 미리 확인 바람

❏ 납부확인

○ 포털 마이스누 개인정보에 등록한 핸드폰번호로 확인메시지 전송

○ 등록금납부확인(http://www.snu.ac.kr/tuition)

– 서울대홈페이지→ 등록금납부 → 등록금납부확인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확인 및 출력

– 포털(http://my.snu.ac.kr) Login →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발급

신한카드는 납부한 날 18시 이후 확인 및 출력 가능

❏ 등록금 환불

○ 대상 : 규정학기초과자 학점변경, 복귀생 등록금 인하액, 장학금 변경

(단, 휴학생은 환불 제외)

○ 방법 : 학생 본인이 http://my.snu.ac.kr에 Login 후 학사정보 → 나의정보 → 개인정보수정[개인신상정보]에서 은행정보 입력

○ 입력사항 : 예금주(본인), 은행, 계좌번호

❏ 등록금 관련 문의(구내 880국)

○ 등록금 납부 관련 : 소속학과 사무실, 재무과(구내전화 : 5107)

○ 장학금, 정부보증학자금대출 관련 : 장학복지과(구내전화 : 5078, 5079)

○ 학사 관련 : 학사과 수강신청(5042), 휴․복학 관련(소속학과 사무실)

○ 카드결제 관련 : 농협(1588-2100), 신한카드(1544-7000), 우리카드(1588-9955, 응답시 6번)

 

written by Art
2018/ 05/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