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2021학년도 2학기 석·박사 졸업 예정자의 학위논문 제출 관련(서양화과)

2021학년도 2학기 석·박사 졸업 예정자의 학위논문 제출 관련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졸업 예정자들은 반드시 기간 내에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논문 최종 작성본은 반드시 지도교수님의 확인을 받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준지 관련 내용은 대상자 카톡방에서 자세히 안내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파일 제출

1) 제출기간: 2022. 1. 21.(금) ~ 2. 7.(월) 자정까지<18일간>

  • 온라인 파일과 책자 논문의 내용은 동일해야 함.

2) 제출방법: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바로가기(http://dcollection.snu.ac.kr/)

3) 유의사항
중앙도서관 책자논문 납본은 시행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원문파일만 제출
– 온라인으로 제출 시 원문파일에 심사위원 전원의 서명을 날인한 인준지를 반드시 포함
– 심사위원의 인준 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이메일 등)이 있을 시 인준지 자필서명 또는 날인을 서명파일(전자서명) 첨부로 대체 가능

 

다.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제출

1)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후 ‘dCollection 홈페이지 > 제출내역’에서 논문 제출 확인서를 출력하여 인준지(서명파일 첨부로 대체한 경우 증빙 포함)와 함께 2021. 2. 4.(금)까지 윤소린 조교(solin89@snu.ac.kr)에게 제출

2) 논문 제출 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 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 미반납 도서나 연체료가 있는 경우 도서 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논문 제출 및 확인서 출력가능

 

라. 학위논문 공개 유보(비공개) 및 교체(정정)

1) 공개 유보(비공개): 학술지 게재 등의 사유로 공개 유보가 필요한 경우 붙임 신청서 제출, 필요시 학과에 제출 기간과 방법을 문의
2) 학위논문 교체(정정): 추후 별도 안내

 

마. 유의사항

1) 학위논문 책자 제출 및 교체(정정)는 공지된 기한 내에만 가능하므로 신청기한 엄수

2) 관련 서식 다운로드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 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바. 문의처

1) 온라인 파일 제출 : 중앙도서관 디지털서비스실 (880-5567)

2) 확인서 및 인준지 관련: 서양화과 윤소린 조교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_학위논문 제출안내(학생안내용 자료)

붙임2_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양식

붙임3_온라인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메뉴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