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석사/박사/대학원] 2023학년도 1학기 석․박사 인준지 제출 안내(2023.8월 졸업)

2023학년도 1학기 석,박사 학위 인준지 제출 안내드립니다. 

**논문 최종 작성본은 반드시 지도교수님의 확인을 받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 사항

❍ 최종 인준논문 제목이 당초 논문심사신청시(mysnu)에 제출한 논문제목과 다를 경우, 반드시 2023.7.7.(금) 18:00까지 학과 사무실에 연락하여 변경 사실을 알려야 함

  • 학과에 따라 마감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학과의 규칙을 따라 논문제목변경을 진행할 것

❍ 학과(부) 사무실에 1)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2)싸인/도장 받은 인준지, 2가지 모두 제출

  • 학과에 따라 마감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학과의 규칙을 따라 인준지를 학과 사무실에 제출/ 상세일정 학과 문의 (자세 사항은 나. 책자 학위논문 제출 부분 참고)

❍ 논문제출 시 본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불포함된 인준지가 들어가야 하며,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는 스캔하여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하여야 함

 

온라인 파일 제출

1) 제출기간: 논문심사 종료 후 ~ 2023.8.7.(월)/책자 논문을 학과에 제출 시 온라인 파일과 책자 논문의 내용은 동일해야 함.

2) 제출방법: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s://dcollection.snu.ac.kr)-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 원문파일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붙임의 매뉴얼 참조 및 도서관 안내 페이지 참조)

❍ PDF파일만 제출가능(총 100MB 미만, 이미지 용량 압축이 필요한 경우 온라인 제출 매뉴얼 참고)

❍ 논문제출 시 본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불포함된 인준지가 들어가야 하며,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는 스캔하여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하여야 함

 

책자 학위논문 제출 ※학과에 따라 제본 제출여부가 상이하므로 상세사항은 학과에 문의

1) 제출기간: 학과 별도 공지

2) 제출여부: 학과에 따라 상이

3) 제 출 처: 학과 사무실 *미대도서관 제출 X*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책자 학위논문 제출 후 ‘dCollection 홈페이지 > 제출내역’에서 직접 출력 후 학과 일정에 따라 학과(사무실에 1)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및 2)싸인/도장 받은 인준지 제출

 

❍ 유의사항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연체중인 도서나 연체료가 남아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 그외 dCollection 논문파일 제출과 관련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운영과(5567)로 문의

 

다운로드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양식  ▶(click!!!)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매뉴얼 국영문 ▶(click!!!)학위논문 제출안내(학생안내용 자료) 국영문